> 지역과 함께 > 지역소식

지역소식

이름 관리자
작성일 19.04.29 조회수 71
제목
고흥군, 드론 장애물 레이싱 대회 개최
고흥군, 드론 장애물 레이싱 대회 개최
5.3~5.5까지, 이달 26일 선착순 참가자 모집 및 부문별 10팀 상장 및 부상 제공
2019년 04월 21일 (일) 12:06:12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5.3~5.5까지, 이달 26일 선착순 참가자 모집 및 부문별 10팀 상장 및 부상 제공/최창윤 기자(사진=고흥군)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오는 5. 3 ~ 5까지 3일간 전남 고흥군 봉래면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고흥 G-드론체험전과 연계하여 전국단위「드론 장애물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레저산업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되며, 전국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4월 26일까지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대회는 3일 성인부, 4일 중‧고등부, 5일 초등부 각 100명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부문별 예선 및 결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10팀에게는 상장(훈격-고흥군수) 및 부상이 제공된다.

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이외 대회일정 및 경기규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 및 미래산업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평소 드론에 관심은 있었지만 체험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 등이 대회참여를 통해 드론에 대한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며, 이후에도 각종 드론 경진대회를 열어 전국 드론 동호인들이 고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레이싱대회와 별도로 축제기간 G-드론체험전을 개최하여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조종 및 조립체험,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4개 분야(치안, 해양, 기반시설, 산림)에서 드론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글 5월 보성 가면 즐거움이 ‘풍성’
다음글 고흥군, 고흥관광 청년 PD 모집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