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과 함께 > 지역소개

지역소개


2013년 고흥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우주선이 발사됐습니다.나로 우주센터와 우주과학관, 국립 고흥 청소년 우주체험센터와 우주천문과학관이 위치한 고흥은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우주 항공수도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개 읍, 14개 면, 131개 법정리 68,200여명의 주민이 살아가는 우주 항공수도 고흥은 대한민국의 우주산업의 희망입니다.
예로부터 보성은 대한민국의 녹차의 수도로(茶鄕) 수많은 충신열사를 배출한 의향(義鄕)이자, 판소리 서편제가 탄생한 예향(藝鄕)으로
삼보향의 고장입니다. 2개읍, 10개면, 126개리 45,000여명의 주민이 오손도손 살아가는 어머니의 따뜻한 품속 같은 고장입니다.
산과 바다, 호수가 수려하고 의, 예, 차(茶) 문화가 발달된 3경(景) 3보(寶)의 고장 보성으로 놀러오세요~
장흥 관산읍 신동리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수직선상으로 정 남쪽에 위치한 나루터가 있습니다.
이런 지역적 특성으로 장흥은 “정남진 장흥”이라 불립니다. 3개 읍, 7개 면, 280개 리에 4만 3천 여명이 살고 있는 장흥은
‘문림의향’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글재주 좋은 문사가 많이 나왔고, 충절심 강한 의사들이 많이 배출되었다는 뜻입니다.
문화와 역사의 지역! 바로 장흥입니다.
남도답사 1번지! 청자골 강진은 대한민국 그 어느 지역보다 찬란한 역사를 지녔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목민심서>를 저술했던 다산초당이 있으며, 고려청자의 고향입니다. 강진에서 탄생한 수많은 고려청자가
국보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매년 여름 열리는 청자축제는 강진을 넘어 온 국민의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1개 읍, 10개 면, 287개 리에 4만 명의 군민들이 살아가는 곳, 유서 깊은 강진입니다.